카니발은 한국에서 대표 미니밴으로 패밀리카의 정석입니다. 일명 아빠차라는 이름으로 불리면 판매량도 높고 인기도 상당합니다. 오늘은 올해 출시 예정인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5세대에 출시관련하여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제품-라인업
현재 4세대 카니발은 파원트레인 라인업은 3.5 가솔린과 2.2 디젤로 양분됩니다. 3.5 가솔린은 차가 정숙하고 조용한 반면 연비가 안 좋습니다. 차량이 크고 무겁기 때문에 3.5 가솔린은 연비가 떨어져서 유지비가 조금 부담이 됩니다. 반면에 2.2 디젤은 연비가 가솔린에 비해 30-40% 정도 높지만 엔진 소리로 인해 차가 시끄럽습니다.
이번 5세대 카니발 페이스 리트프의 경우 디젤과 가솔린이 유지가 될 예정입니다. 당초 2.5 가솔린이 출시된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2.5 가솔린은 연비도 잡고 차량의 정숙성도 잡을 수 있지만 아쉽게도 출시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드디어 카니발 하이브리드 출시
대신에 가장 기대주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1.6t 엔진이 탑재되어 새로운 라인업이 출가될 예정입니다. 1.6t의 가솔린엔진의 출력이 다소 아쉬워서 차량 출력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는 유저분들도 많으십니다. 하브장신 도요타사에 도요타 시에라 하이브리드도 2.5t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1.6t 하이브리드에 관심이 뜨겁습니다. 다만 기대가 너무 크면 실망이 클 수 도 있습니다. 1.6t 엔진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두 가지 부분 생각보다 연비가 좋지 않을 수도 있다. 출력이 많이 떨어질 수도 있다. 2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1.6t 엔진 탑재예정 연비는 13-14km
하이브리드 예상연비는 현재13km정도로 예상됩니다. 쏘렌토 1.6 하이브리드에 복합연비가 15km에 비하면 큰 덩치 때문인지 조금 연비가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13.8km를 넘지 못하면 저공해 혜택을 받지 못해서 이 부분도 아쉽움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저공해 혜택이 크지 때문에 아쉬운 것이 큰 게 사실입니다만 현 하이브리드 엔진 기술로 큰 덩치의 차량을 연비를 끌어올리는데 오는 한계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맥북에어 15인치가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사전예약시 다양한 혜택을 보러가세요
2023 맥북에어 15인치 (M2) 사전예약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의 출시일은 당초 올해 중순쯤이었지만 코로나 팩데믹 이슈 이후로 자동차 전자 제어장치등의 수급문제로 출시일이 2023년도 올해 11월로 연기되었습니다. 이야기 중에는 11월 15일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만 아직 정확히 발표된 출시일은 없습니다.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가격 인상
카니발의 가격인상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팩데믹이후로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거의 모든 원자재의 가격상승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이는 자동차제조업에도 피해 갈 수 없는 부분이며,
카니발 페이스리프트도 300-500만 원대 가격 인상이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그렇게 되면 기존에 3180원~~ 4381만 원대의 4세대 가격에서 3500만 원에서 ~ 4900만 원대의 옵션추가 전 시작가격으로 형성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튜버 우파님 카니발 하이브리드 리뷰보기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카니발 하이브리드 제원
카니발페이스리프트의 제원입니다. 완벽한 페이스리프트도 익스테리어부터 실내인테리어가 모두 변경될 예정입니다.
카니발 페이스리프트의 사이즈입니다.
- 전장 5,155mm
- 전폭 1,995mm
- 휠베이스 3,090mm
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보러가기
구형과는 모든 부분에서 변경이 됩니다. 현대차처럼 패밀리룩형태로 셀토와 신형 쏘렌토와 이어지는 디자인 DNA의 시밀러룩의 완성입니다. 후면은 셀토스와 많이 닮아있고 전면은 쏘렌토와 많이 유사해 보입니다. 디자인 꽤 세련되고 예뻐 보이는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그외 같이보면 좋은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