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새로워지는 뉴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과 세부사양이 공개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될 예정이라는 말은 있었지만 생각보다 빠르게 공개가 되었습니다. 거의 풀체인지급으로 외부 디자인이 상당히 많이 변경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뉴모닝 디자인
헤드램프부터 본넷의 디테일들 범퍼 디자인들이 모두 페이스리프트 되었습니다. 디자인은 상당히 괜찮다는 평가입니다. 후면 디자인도 셀토스와 쏘렌토와 패밀리룩으로 일직선으로 쭉 이어지는 브레이크 테일램프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실내디자인은 그전과 많이 유사한 부분이 있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와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가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원격시동 스마트키에 뒷자리 c타입 usb 충전 단자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뉴모닝 출시 가격과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없습니다. 기존 1.0가솔린 엔진에 4단 자동 변속옵션이 적용되었습니다.
가격은 트렌디 1,315만원을 시작으로 프레스티지 1,485만원 시그니처 1,655만원 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다른 경차들보다는 조금 더 싼 느낌이 있습니다. 또한 모닝 밴 모델 경우에는 트렌디 1,290만 원 프레스티지 1,360만 원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모닝의 판매가 살짝 조조한 것은 캐스퍼밴과 레이 등에 뒤쳐지는 판매량 덕분입니다. 판매량을 뒤집기 위해서는 예정 바이퓨얼이나 전기차모닝이 출시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곧 나올 것도 같은데 아직은 전기차 모닝 출시에 대한 이야기는 아직 없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변경되는 뉴모닝 외관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예상 출시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싼타페 MX5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 출시일 가격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