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미국 5월 6일 WWDC에서 애플이 신형 맥북에어 15인치를 공개하고 미국은 먼저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드디어 한국도 맥북에어 15인치 출시가 시작되었고 쿠팡이나 공식홈페이지 위메프 이마트등에서 사전예약에 들어갔습니다. 각 판매처별로 혜택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맥북에어 15인치 사전예약
맥북에어는 그동안 맥북 프로에만 있던 15인치 모니터사이즈는 에어에게로 옮겨왔습니다. 정확히는 15.3인치입니다. 제품의 두께는 11.5mm이고 무게는 3.3파운드 약 1.49kg 정도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M3 프로세서의 탑재도 기대했지만 예상과 다르게 기존과 동일한 M2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도 아직 충분히 M2가 빠르기 때문에 괜찮아 보입니다. 그 외 외형적인 디자인 부분은 모니터가 커진 것 외에 큰 변화는 없고 기존 동일한 c타입 포트 2개와 맥세이프 충전포트와 이어폰 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피커의 경우 6 스피커로 2개 유닛이 추가되면서 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 맥북에어 15 국내판매가격
기본 판매가격은 8 코어(CPU) 10 코어(GPU) 8G 통합메모리 256기가 기준 189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학생 할인을 이용하면 189만 원에서 14만 원 정도가 할인되어 175만 원에 구입이 가능하지만 학생이나 교직자 혜택이 아닌 일반인의 경우에 학생할인프로그램을 통해 구입이 불가능합니다. 무이자할부는 최대 12개월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공홈의 가장 큰 장점은 CTO 구매가 가능하여 메모리, 전원 어댑터, 저장장치에 대한 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른 리테일러 들은 초기에는 이런 CTO구매가 불가능하고 정해진 기본 제품만 판매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쿠팡 - 맥북에어 15인치 사전예약 혜택
쿠팡에서는 카드할인 (할인 카드사는 BC, 롯데, 국민, 하나, 삼성 5개 카드사입니다.) 5% 할인 혜택과 애플케어 최대 30% 할인 그리고 무이자 할부가 130만 원 이상은 최대 22개월까지 가능합니다. 공홈이 12개월인 거에 비하면 월할부금이 부담되시면 쿠팡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무이자할부 기간이 긴 곳으로 원할부금이 적은 쿠팡을 선택했습니다. 와우회원은 512기가 기준으로 카드 할인 5%가 적용되어 최종 결제금액이 2,052,000원입니다. 무이자할부 22개월을 적용시켜 월할부금은 93,272원이 매월 납부되는 금액입니다.
저는 색상을 미드나이트 선택했습니다. 스페이스 그레이를 선택할까 하다가 이번에는 가장 진한 컬러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쿠팡 배송 예정일은 7/19로 도착예정인데 조금 더 당겨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은 맥북 사전예약 이벤트 중에서 공홈, 쿠팡등의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맥북에어 15를 구매 예정 중이시라면 쿠팡 사전예약도 고려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쿠팡은 지난번 아이폰 사전예약 때도 그랬고 보통 배송예상 날짜보다 빨리 당겨지는 경험을 했었습니다.
그럼 제품을 수령하면 언박싱 리뷰관련글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아이폰 15 사전예약 관련 정보
아래는 유튜버 잇섭님의 맥북에어 15인치 언박싱 리뷰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