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화창하고 맑은 날씨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까운 주말에 서울 근교로 여행 가기 좋은 계절입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 (경기도, 인천)에서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커플들 연인들이 가볼 만한 해수욕장을 5곳을 추천드리겠니다.
서울 근교 아이들과 가볼만한 해수욕장 베스트 5
1. 을왕리 해수욕장
- 서울 근교에서 가기좋은 인천광역시의 대표해수욕장입니다. 서해안의 대표 해수욕장중 하나로 좌우 1.4Km의 넓고 긴 해변과 백사장이 있습니다. 또한 근처에 칼국수 맛집, 조개구이집이 많아서 연인들에게서 데이트코스로 유명합니다.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동에 있습니다. 다만 인천공항 고속도로를 이용해 야하기 때문에 유료도로 고속도로 통행료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 방아머리 해수욕장
- 대부도에 위치한 방아머리 해수욕장은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드넓은 서해안 바닷물과 썰물때 광활한 갯벌에서 체험학습이 가능합니다. 바로 앞에 먹거리타운이 조성되어 있어 바닷가에 사 산책이나 모레놀이 후에 바로 식당에서 식사가 가능합니다.
주변에는 무료 공영주차장이 2개 위치해 있고 규모가 큰 제2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를 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방아머리 해수욕장이 그 동안 서울 인근 해수욕장 중에 가본곳에서 가장 좋았습니다.
* 아래 배너 링크를 통해 대부도 방아머리해수욕장 자세한 리뷰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3. 동막 해수욕장
- 동막해변이라고도 불리는 동막해수욕장은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강화도 동막해변은 세계 5대 갯벌중하나로 꼽힐 만큼 갯벌 체험학습하기에 좋아서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주차장이 넓지는 않아 주차를 하는데 시간이 조금 소요되며 갯벌 위쪽에는 비용을 지불하면 그늘막을 설치할 수 있는 그늘막 존이 따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4. 석모도 해수욕장
- 석모도 해수욕장은 강화군 석모도 섬안에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아주 넓은 규모의 해수욕장은 아니지만 서해치고 갯벌보다는 모레가 많아서 물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경관이 특징입니다.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이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바로 앞 편의점들이 위치해 있어서 간식이나 음료를 구매하기에 편리합니다. 모레사장에 그늘막이나 돗자리를 펼치고 아이들은 모레 놀이를 연인들이나 커플들은 해수욕장을 따라 산책을 하시면 좋습니다.
5. 하나개해수욕장
- 인천 무의도에 위치한 하나개해수욕장은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에 위치해있습니다. 하나개는 큰 갯벌이란 듯으로 조수간만의 차로 썰물 때는 물이 빠져나가서 광 항한 갯벌이 펼쳐집니다.
모래가 곱고 인천에 위치해 있어 서울, 경기 부근에서 접근하시 좋은 위치 해 있습니다. 무의도 안쪽에 위치해 있으며 갯벌에서 간단하게 조개나 갯벌 게를 잡고 체험학습하기에 좋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른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