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초에 시작되었던 주택담보대출에 이어서 전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도 1월 31일부터 시작됩니다. 아파트 전세대출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이번 갈아타기 대환대출 서비스를 관심 있게 지켜보시고 참여해서 이자 부담금을 조금이라도 줄여보시면 좋겠습니다.
전세대출 비대면 갈아타기 31일 시행
- 서비스는 전세대출을 받은지 3개월이 대출이 된 프로그램에 대해 한합니다.
- 전세 임차 계약기간의 2분의 1이 지나기 전의 차주
- 전세 계약을 갱신하는 차주 계약 만기 2개월 - 15개월 전까지 대출 비교 앱이나 각 금융회사앱을 통해 대출을 갈아탈 수 있습니다.
단, 주택금융공사 주택 도시보증공사 서울 보증 등의 보증서를 담보로 한 보증부 전세자금대출이어야 합니다.
단, 아파트나 다세대 연립 모든 주택유형의 전세대출이 모두 포함됩니다.
아래는 관련돼서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기사를 함께 공유드립니다.
1245조 전세자금 대출 경쟁 심화 예상
대환 대출 대상자가 대출 3개월 임차 예약 50% 충족자로 좁혀져서 수요가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지난 주담대 대출도 본격적인 경쟁 구도에 많은 분들이 좋은 혜택을 받았듯이 이번 전세자금대출도 은행들의 혜택 경쟁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아직 서비스가 시작되지 않은 상태여서 정확한 이율이나 상품의 자세한 윤곽은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보다 자세한 전세자금 대출 유의사항은 아래 내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 대환앱을 통한 갈아타기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기회에 잘 알아보셔서 기존 대출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대출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케이스가 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