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플랫폼 갈아타기 대출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부터 토스, 네이버페이 기타 시중은행부터 핀다 등등 모들 플랫폼들이 이번 주담대 갈아타기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갈아타기 해당되는 분부터 신청방법 등 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가 1월 9일부터 서비스가 런칭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카카오뱅크, 토스, 네이버페이에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출비교 플랫폼 (네이버페이, 카아오페이, 토스, 핀다, 뱅크샐러드, 핀크, 에이피더핀)
- 금융사 어플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기업, 제일, 대구, 부산, 광주, 전북, 경남, 제주,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삼성생명)
자세한 참여 금융사는 아래 이미지도 참고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네이버페이, 카카오뱅크, 토스 대출 갈아타기 메뉴 위치 확인
네이버페이 대출 갈아타기 메뉴 바로가기
https://new-m.pay.naver.com/loan/mortgage
토스뱅크 메뉴 위치 알아보기
토스뱅크 어플을 실행하신 후에 메뉴에서 대출카테고리 > 토스뱅크 대출로 갈아타기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대환대출 알아보기
카카오뱅크에서 대환대출 메뉴위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어플 실행 후에 메뉴바에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뉴)라고 생성된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해당 메뉴를 실행하시면 현재 사용 중이 대출의 상품이 확인되고 새로운 대출로 갈아타기 할 때 적용받을 수 있는 이율과 한도 금액등을 단지 몇 번의 클릭으로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갈아타기의 개요 (시작일, 대상, 금융사 한도 증액여부)
위에 이미지에서 확인하실수 있듯이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대출의 서비스 시작일이 다릅니다.
주택담도 대출 서비스 시작일 : 2024년 1월 9일
전세대출 서비스 시작일 : 2024년 1월 31일
전세대출은 1월 31일부터 시작예정이며 대상은 전세대출을 실행하고 3개월이 지난 전세대출에만 해당이 됩니다. 한도금액은 계약 갱신 시에 상승한 보증금만큼 한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환대출 유의사항 (전세자금대출, 주담대 모두 적용)
주담대의 대상은 KB시세나 한국부동산원 시세로 조회가 가능한 아파트 담보 물건만 해당이 됩니다.
대출의 규모가 10억을 넘어가지 않는 대상이나 물건지만 해당이 됩니다.
기존 적용받은 대출상품의 금액만 신청이 가능하며 한도를 높이거나 만기 기간을 늘리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단, 전세대출만 늘어난 보증금이 일부 있다면 대환금액 상향은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환신청서비스 신청하시면 플랫폼사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하시면 됩니다.
관련 뉴스 더보기
그 외 같이 보면 좋은 글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