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승의 날은 대한민국에서 선생님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날로서 지정된 특별한 날입니다. 스승의 날은 매년 5월 15일에 기념되며, 국가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음력(명나라 왕) 1397년 4월 10일은 양력 율리우스력으로 1397년 5월 7일이고, 이를 그레고리력으로 환산한 날짜가 1397년 5월 15일이라서 그날이 스승의 날로 된 것이다.
스승의 날 인사말 문구 10가지 추천
1. 사랑하는 스승님께, 저희 아이가 훌륭한 인격과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은혜로운 선생님이시기를 기원합니다.
2. 존경하는 선생님께, 학부모로서 여러 가지 도움과 가르침에 감사드립니다. 선생님의 노고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스승님께, 우리 아이를 지혜롭고 성장한 사람으로 키워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4. 사랑하는 선생님께, 선생님의 가르침으로 우리 아이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는 힘을 갖게 되었습니다. 항상 선생님의 옆에서 응원하겠습니다.
5. 존경하는 스승님께, 우리 아이가 성장하는 모습을 선생님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쁩니다. 항상 선생님의 지혜로 가득 찬 가르침에 감사드립니다.
6. 스승님께, 저희 아이에게 지혜를 가르치고, 사랑과 격려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의 가르침을 잊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7. 사랑하는 선생님께, 선생님의 따뜻한 가르침과 성원으로 우리 아이는 많이 성장했습니다. 항상 선생님의 곁에서 응원하고 지지해 주겠습니다.
8. 스승님께, 학생의 성공은 선생님의 노력과 사랑의 결실입니다. 선생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9. 존경하는 선생님께, 학부모로서 온 마음을 다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선생님의 가르침은 우리 아이의 인생에 긍정적인 흔적을 남기고 있습니다.
10. 스승님께, 선생님의 노고와 가르침으로 우리 아이는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고 있습니다. 항상
다만 대한민국에서 스승의 날이 처음부터 5월 15일이었던 건 아니었고, 원래는 충청남도 논산시 강경읍 강경여자고등학교(現 강경고등학교)에서 청소년적십자(RCY) 단원들이 세계 적십자의 날(5월 8일)을 맞아 자신의 스승을 찾아간 것이 시초였다. 이것이 날짜상 어버이날과 겹치기에, 일주일 후임자 대한민국의 스승이라 할 수 있는 세종대왕 탄신일로 미뤄 오늘날까지 기념하게 되었다.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교육 정책을 총괄하는 교육부가 스승의 날 행사를 주관하고 있으며 매년 모범 교사들에 대한 표창장 수여 등을 하고 있다.
용산 어린이정원 예약 방법, 주차, 홈페이지, 오염이슈
오늘은 스승의 날을 맞아 스승님께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는 문구 10가지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