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을 하시고 계신가요? 저의 경우에는 미국주식을 시작한 지도 한국주식을 시작한 지도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물가를 계속해서 치솟고 원화의 가치는 계속해서 떨어지는 느낌이 드는데 얼마 없긴 하지만 시드를 계좌나 적금에만 넣어두기에는 무언가 돈이 계속 사라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미국주식을 시작했습니다.
미국주식 시작하는 방법
미국주식을 시작하는 방법은 여러 종류가 있겠지만 저는 메인 증권사들의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 토스 증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레이딩을 전문적으로 하는 지인의 경우에 키움증권등 증권 전문 회사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저는 차트도 볼줄 모르고 우선적으로 UI가 손쉽게 만들어져 있는 토스증권이 편리해서 토스증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토스증권은 토스 계좌가 있다면 증권 계좌를 만들고 바로 미국 주식을 구매하시 쉽고 사고 판매하는 페이지등도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손쉽게 만들어져 있어서 저는 추천을 드리는 부분입니다.
아래 링크 참고하셔서 토스증권으로 미국주식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놓았으니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https://isanghanyoutube.com/토스증권-미국주식-미국-etf-구매방법/
미국 주식 비중조정 (반도체, 인공지능 줄이고 테슬라 늘리기)
제가 시드가 엄청나게 풍부하지는 않지만 보유하고 있는 시드를 가지고 비중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테슬라가 가격이 많이 떨어졌다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8/8일 로보 택시 관련 발표가 있을 예정으로 이제 1달 뒤에 있을 8월 이벤트를 앞두고 아직 상승 여지가 많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테슬라 앞으로 차량가격을 올릴것으로 보이고 매출을 더욱 상승
- FSD 구독서비스를 통해서 매달 관련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 미국대선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된다면 수혜주가 될수 있음
- 기가 멕시코등은 새롭게 지어질 예정으로 생산량이 증대될것으로 예상
- 보험 및 에너지 관련주가 보다 빠르게 매출을 발생시킬수 있음
때문에 테슬라가 최소 $500까지 가지 않을까 예상을 하고 있는 개인적인 이유입니다. 아마 로보택시가 사용화되는 최소 3년 이상을 걸릴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늘 기준으로 $246 정도가 되고 있는데 8/8을 기점으로 300불대까지 상승할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시드가 더 있었다면 당연히 테슬라가 추가로 매수했겠지만 현재 보유 중이 시드에서 반도체 인공지능 관련주를 줄이고 테슬라를 더 구매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는 ETF SOXL과 반도체 제작사 TSMC 그리고 인공지능 대장주 엔비디아의 얼마 없긴 하지만 비중을 줄여볼 계획입니다.물론 반도체 인공지능 관련주도 상승의 여지가 당연히 충분히 있지만 같은 기간 안에 상승여지가 테슬라가 더 많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미 반도체 관련주가 많이 놀라기 때문입니다.
만약 내가 아직 경험이 없어서 회사 한종목등에 투자하는 것이 우선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이 든다면 ETF를 통해서 투자를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ETF 상장지수펀드 미국주식 공부하기
ETF는 한 종목에 직접 투자하는것이 아니고 여러 회사등을 우량한 기업 위주로 기업을 구성하여 만든 주식 상품입니다.
ETF(상장지수펀드)는 특정 지수나 자산을 추종하도록 설계된 투자 상품입니다. ETF는 주식처럼 거래소에서 매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S&P 500 지수는 미국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가장 중요한 지수 중 하나입니다. 이 지수는 미국의 Standard & Poor's사가 기업 규모, 유동성, 산업 대표성을 고려해 선정한 500개의 대형 우량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P 500은 미국 주식시장 전체 가치의 약 80%를 차지하고 있어, 미국 경제의 전반적인 상황을 잘 반영합니다. S&P 500에 투자할 수 있는 대표적인 ETF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 상장 ETF:
- SPY (SPDR S&P 500 ETF Trust)
- IVV (iShares Core S&P 500 ETF)
- VOO (Vanguard S&P 500 ETF)
- SPLG (SPDR Portfolio S&P 500 ETF)
국내 상장 해외 ETF:
- KINDEX 미국S&P500
- TIGER 미국 S&P500
- KODEX 미국 S&P500(H)
- SOL 미국 S&P500
- WOORI 미국 S&P500
이러한 ETF들은 S&P 500 지수의 성과를 추종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투자자들이 미국 주식시장 전반에 쉽게 투자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일부 ETF는 월별 분배금을 지급하는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투자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S&P 500 ETF에 투자하면 개별 주식에 투자하는 것보다 리스크를 분산시킬 수 있고, 미국 경제 전반의 성장에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 전에는 각 ETF의 운용보수, 추적오차, 유동성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자신의 투자 목적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별로의 글로 따로 정리해 본 내용은 미국의 유명 투자자들이 뽑은 가장 좋아하는 ETF항목 10가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테슬라 관련 ETF 투자 공부
당연히 미국 ETF 중에서는 테슬라 관련 ETF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TSLT, TSLL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상품등이 있지만 저는 주로 2가지를 단기적으로 투자해보고 있어서 이 상품을 좋아합니다.
TSLL과 TSLT란?
이 두 ETF는 테슬라 주식의 가격 변동을 더 크게 만든 상품입니다.
TSLL: 테슬라 주가 변동의 2배 TSLT: 테슬라 주가 변동의 2배
테슬라 주가가 오르면: ETF 가격이 더 많이 오릅니다.
테슬라 주가가 내리면: ETF 가격이 더 많이 내립니다.
예를 들어:
테슬라 주가가 10% 오르면:
TSLL은 약 15% 오름
TSLT는 약 20% 오름
테슬라 주가가 10% 내리면:
TSLL은 약 15% 내림
TSLT는 약 20% 내림
변동이 매우 큽니다: 돈을 많이 벌 수도 있지만, 잃을 수도 있어요. 단기 투자용: 오래 들고 있기보다는 짧게 거래하는 게 좋아요.
비용이 높아요: 일반 ETF보다 관리 비용이 더 들어갑니다. 위험 관리 필요: 얼마나 투자할지, 언제 팔지 잘 정해야 해요.
이 ETF들은 테슬라 주가 변동을 더 크게 만들어 높은 수익을 노릴 수 있지만 당연히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오를 때면 괜찮지만 주가가 떨어질 때는 더욱 크게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길게 장기투자하지는 않고 짧게 관련종목이 상승여지가 많을 때 이벤트 등을 앞두고 단기투자 용도로 많이들 사용합니다.
아래 글은 제가 TSLL과 TSLT관련해서 투자하면서 따라오고 있는 철칙이나 경험에 대해 더욱 세부적으로 작성해 본 글입니다. 미국주식을 투자하시는데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미국주식 그리고 ETF 그리고 특히 테슬라 관련해서 함께 공부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물론 초보이자 주린이이지만 조금 더 관심을 자시고 떨어지는 원화 가치를 헷징 해보기 위해서 무작정 시작했던 미국주식 공부였습니다.
분명 꾸준하게 그리고 읽지 않는 투자를 지향하시면 좋은 결과등이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욕심을 조금만 줄이고 익절 하게 되면 좋은 수익이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그럼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셨기를 바라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