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남의 이야기 뒷말로 하지말자
귀는 2개이고 입은 1개인 이유는 있는것 같다. 말은 결국 돌도 돌아 당사자에게 들어간다. 타인의 뒷담은 그냥 듣기만 하자 친구라면은 걍 술 마시면서 허심탄회하게 풀 수 있지만 회사등의 공적인 자리와 관계에서는 그렇게 풀수 가 없는거 같다.
2. 효도하자
진짜로 나만을 위하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사람은 결국은 부모님빡에 없음 보통 죽을때까지 내편인 사람은 부모님이시다. 항상 기회가 될때마다 사진이랑 동영상 많이 찍어두고 효도를 많이 해야 나중에 덜 후회합니다. 효도라는것도 그렇게 거창한게 아닙니다. 자주 전화하고 자주 생각하고 신경쓰고 표현하고 말하고 전하면 그게 효도인것 같습니다.
3. 공든탑도 쉽게 무너지더라
오랜시간 함께 술 마시며 놀던 친구들의 관계도 멀어지는것은 순식간인것 같습니다. 순간의 한번의 선택과 말들도 몇십년동안의 관계도 무너지는것이 정말로 자주 있을수 있다.
4. 사람은 관리하고 조절하고 가꾸어야 한다.
나이가 30대쯤 되면 신경써서 관리하는지 안하는지는 차이가 많이 난다 평상시에 운동안하고 음식 조절안하면 금방 배가 불러오고 평상시에 썬크림을 자주 안바르면 농사꾼 되는건 시간문제이더라~ 하루하루 단 30분이라도 운동하고 조깅하면 안한사람과의 사이는 천지 차이다
5. 타인은 남에 일에 크게 관심이 없다.
혹시 옆자리 동료, 친구들 말고는 세상에 내편은 없다 타인 때문에 너무 신경쓰지말자 . 어차피 인생은 혼자 왔다가 혼자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