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 폐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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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동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 폐지 예정

by ✣★✣◁▲ 2024. 4. 25.

 

 

 

한국의 고속도로 상황은 매우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만이 아니라 평일에도 전국적으로 교통 체증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출퇴근 시간대뿐만 아니라 낮 시간에도 관찰되며, 여러 지역에서 교통의 흐름이 심각하게 방해 받고 있습니다.

 

 

 

이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 중 하나로 차량 수의 증가를 들 수 있습니다. 경제 성장과 개인 소득 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소유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도로 위의 차량 밀도가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이와 더불어 도로의 구조적 문제나 차량 통행 방식의 비효율성도 교통 체증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이에 대응하여 정부는 현재 고속도로의 문제 구간을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그에 따라 도로 설계를 개선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특히 영동고속도로는 이 문제가 두드러지는 대표적인 사례로 꼽힙니다. KTX의 개통으로 고속버스 노선이 축소되면서 버스전용차로의 활용도가 급격히 감소했으며, 이는 일반 차선의 정체를 더욱 가중시켰습니다.

 

 

 

 

이에 정부는 오는 6월부터 영동고속도로의 버스전용차로를 전면 폐지하는 방안을 포함해, 차량 운행방식에서 정체를 악화시키는 70여 곳의 구간을 선정하여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급행 차선과 일반 차선의 분리, 차선 변경을 제한하는 실선 구간의 도입 등 다양한 방안을 통해 교통 흐름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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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이러한 대책들을 통해 상습적인 교통 정체 구간을 약 30% 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교통 흐름의 원활화뿐만 아니라, 운전자들의 스트레스 감소, 연료비 절감, 그리고 대기 오염 문제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 도로 위의 안전과 환경, 그리고 국민들의 삶의 질이 전반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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