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전기세 줄이는 (절약방법) 4가지 -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구매팁

에어컨 전기세 줄이는 (절약방법) 4가지 - 알아보기

by ✣★✣◁▲ 2023. 5. 22.

전기세가 인상됨에 따라 올여름 에어컨 가동 시 전기세도 전년과는 다르게 더욱 생활비 물가에 부담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에어컨 전기세를 줄이고 절약하는 방법은 적당한 온도로 잘 사용하여 전기 사용량이 급격하게 올라가지 않도록 하고 효율을 높이는 방법과 보조 제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래, 4가지 방법을 확인하시고 올여름 시원한 여름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순간 파워사용하고 온도는 25도를 설정한다.

 

에어컨을 처음 가동할 때는 낮은 온도로 또는 에어컨 기능에 쿨파워 순간파워등의 터보 같은 기능을 통해 온도를 빠르게 낮추어 사용하면 에너지 효율면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외부가 너무 덥다고 온도를 너무 많이 내리면 실외와 실내의 큰 온도 차이로 인하여 많은 전력 사용이 될 수 있습니다. 여름철 적적온도인 26- 28도로 맞춰 사용하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가동 중간에 에어컨의 전원을 끄지 않는다.

 

잠깐 외출을 하거나 외부로 잠시 이동을 할때도 가능하면 에어컨 전원을 끄지 않는 것이 오히려 에너지 효율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인버터방식의 에어컨의 경우에는 처음에 가장 강풍으로 빠르게 온도를 내려준 뒤 26-28도로 하루종일 가동하는 것이 절기세 절감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너무 자주 전원은 켜고 그면 실내 온도가 올라가고 그 올라가 온도를 내리기 위해 전력은 많이 사용하므로 되려 전기세가 많이 나올 수 있다고 해요 일정 온도로 계속 가동하는 것이 인버터 에어컨의 경우에는 효율면에서 도욱 좋다고 합니다.

 

 

 

 

 

 

선풍기와 써큘레이터를 같이 사용하기.

 

 

 

공기는 뜨거운공기는 위로 올라가고 차가운 공기는 아래로 내려가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선풍기와 써큘레이터를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여 차가운 공기를 멀리 보내면 위아래 공기가 지속적으로 순환되도록 써큘레이터를 함께 사용하면 에어컨 효율이 높아져 전기세를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의 방향과 서큘레이터의 바람 방향은 위 천장방향으로 향하도록 )

 

함께 사용하면 냉방효과가 좋아져 전기요금을 약 30%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함께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사용해 집으로 직접 들이비추는 직사광선을 차단해 주겠도 함께 도움이 됩니다.

 

 

선풍기 & 써큘레이터 랭킹순 할인가 구매하러 가기.

 

 

 

 

 

실외기 관리를 철저히 한다.

 

에어컨은 본체도 중요하지만 외부에 있는 실외기의 관리도 정말 중요합니다 열을 방출하는 장치인 콘덴서는 실외기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콘덴서의 주변 환경에 따라 성능에 영향이 있을 수 있다고 해요~!

 

실외기 주변에는 바람을 막는 장애물들이 없도록 유지하고 햇빛이나 열원이 차단 되록 설치하면 효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만약 실외기가 바로 직사관성을 받는다면 실외기 커버, 실외기 덮개라고 판매하는 은박지 형태의 제품을 실외기 윗부분에 설치해 주면 실외기 효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LG 휘센 에어컨 필터(교체) 방법, 에어컨청소 방법 알아보기( 셀프 청소, 교체비용)

 

LG 휘센 에어컨 필터(교체) 방법, 에어컨청소 방법 알아보기( 셀프 청소, 교체비용)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겨울 내내 묵혀두었던 에어컨과 에어컨 필터들을 청소하고 시운전해 볼 시간이 왔습니다. 5월이지만 한낮에 온도가 30도를 넘어가는 것이 곧 무더운 폭염과 찌는듯

isanghan.tistory.com

 

 

오늘은 여름철 에어컨사용하고 전기세를 아끼고 절약하고 효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외에 함께 보면 좋은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