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C
23년부터 애플은 C타입으로의 전환을 시작할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동안의 라이트닝 포트는 막을 내리며 C타입은 아이폰을 비롯하여 최신 MAC, IPAD 등이 함께 전환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의 의지는 아니며 유럽연합 EU가 C타입으로의 변경을 요구하기 때문이라는 해석입니다. 유럽에서 판매되는 아이폰은 2024부터 USB-C타입이 부착되어야 하기 때문에 전체 글로벌 제품을 C타입으로 변경하거나 유럽용으로 특별한 아이폰을 제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따로 유럽용으로 제품을 제작하기는 어려울것이란 예상에 당초 유럽연합의 요구인 24년이 아닌 23년부터 적용될서하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볼륨 (전원 버튼의 방식 변경)
애플은 15 버전부터는 14까지 사용되었던 물리버튼대신에 솔리드 스테이트 볼륨과 전원 버튼은 채용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맥의 트랙패드와 IPHONE 7 홈버튼과 굉장히 유사한 형태입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방식을 사용하면 보다 확실한 방수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이내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
애플은 IPHONE 14 PRO와 PRO MAX에 dynamic island를 도입했습니다. 고성능 버전에는 다이내믹아일랜드를 저렴한 일반 모델에는 노치를 사용하였지만 iphone 15부터는 모든 모델에 dynamin island가 포함될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
iphone 15와 15PRO는 6.1인치이고 iphone 15와 PLUS 와 PRO MAX에는 6.7인치로 예상됩니다.
잠망경 기술
APPLE은 지난 수년동안 잠망경 기술에 대해 스터디하고 기술을 축척해왔습니다 23년도 발매하는 15부터는 이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업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장망경렌즈 기술(페리스코프 렌즈)을 표준 랜드로 사용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 기술에는 광학 줌 기술이 있어 14 PRO 모델과 비교하여 최대 5배에서 최대치는 10배까지도 높은 광학 줌 기술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15 ULTRA (울트라)
프로와 프로맥스등의 고급형 모델을 지칭하는 단어에서 ULTRA라는 모델로 교체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미 APPLE WATCH에서는 ULTRA라는 제품명이 사용되고 있어 이 근거를 더욱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3 나노미터 A17칩
공급업체 TSMC 3 나노미터 칩을 최초로 아이폰 15에 탑 채 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속도가 기존보다 10-20% 빨라지면
동시에 소비전력을 최대치로 30%이상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성능 RAM
더 고성능의 기술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기존의 6GB 램에서 8GB 램을 탑재할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