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알레띠, 모카포트 헤이즐넛 nocciola (Bialetti)
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및 생활정보

비알레띠, 모카포트 헤이즐넛 nocciola (Bialetti)

by ✣★✣◁▲ 2021. 8. 8.

비알레띠 모카포트 nocciola bialetti

 

커피 중에 헤이즐넛(Hazlenut)이라고 아시나요? 국내나 해외 커피 회사에서 헤이즐넛이란 문구를 넣어서 많이들 커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한데 혹시 헤이즐넛이 무엇인가 정확히 알고 드시는 분들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헤이즐넛이란?

헤이즐넛이란 커피 열매의 한종류로서 개암나무 자작나무라고도 하면 관목인 개암나무의 열매로서 유럽 등의 날씨의 변화가 크지 않은 온화한 지역에서 잘 자라며 딱딱한 껍데기 안에 식감이 아삭하고 기름지며 향이 좋은 달걀형 또는 알맹이(씨)가 들어있습니다. 프랑스에는 헤이즐넛 또는 개암 남서부의 과수원에서 소량 재배되며 주로 재배지는 터키, 이탈리아, 스페인 등에서 만이 재배됩니다. 헤이즐넛은 통으로 또는 갈아서 찧어서 사용을 많이 하고 소금을 뿌려 아페리티프 안주나 아뮈즈뷰수로 서빙하거나 요리에 넣어 사용하기도 한다.

 

헤이즐넛은 커피 나무의 종류가 아니고 커피 원두에 일부 섞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그 맛이 좋아서라기도 그 특유의 향때문에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곳에서는 개암나무의 열매를 사용하는 곳은 극히 일부이고 대개는 헤이즐넛향이라고 인공감미료를 추가하여 비슷한 향기를 따라 해 구현해내고 있습니다. 헤이즐넛 파우더를 쇼핑몰이나 오프라인 샵에서 쉽게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그 가루만 넣게 되면 헤이즐넛향을 맡아며 커피를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진짜 헤이즐넛 열매에서 추출한 것이 아니고 인공감미료이기 때문입니다.

 

본래 용도는 맛이나 향의 목적으로 개발된것이 아니고 유통기간이 지나거나 품질관리가 잘못된 커피 원두를 생으로 버리기에는 너무 아까우니 그렇게 판매하거나 사용하지 못하니 만들어진 것이 인공 향신료 헤이즐넛과 블랜딩 하여 섞어 만든 것이 한국의 헤이즐넛 커피의 시초입니다. 해외에서는 대개 특유의 헤이즐넛 커피만의 고소함으로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이 실제 헤이즐넛 열매가 들어가지않은 인공 헤이즐넛 감미료만 들어간 것이 시판 매 중인 커피들의 대부분이란 사실을 알고 드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