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114 - 아파트실거래가조회 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동산 114 - 아파트실거래가조회 하는 방법

by ✣★✣◁▲ 2023. 9. 13.

부동산 114 - 아파트실거래가조회 하는 방법
부동산 114 - 아파트실거래가조회 하는 방법

 

 

부동산 시장이 올라가고 내려가고를 반복하고 있는 상황에서 아파트의 거래가격은 현재의 트렌드나 추이를 예측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또한 아파트 거래하면서 계약서에 명시된 판매가격은 세금에 기준이 되기 때문에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오늘은 아파트 실거래가격은 조회할 수 있는 대표 사이트 5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사이트별로 조금씩 특징과 기능이 다르기때문에 현재 내가 필요로 하는 자료나 가격 조회 방식에 맞춰서 그때그때 조회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아파트 실거래 가격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세금은 중요한 자료가 되기 때문에 비교적 거의 정확하며 오차가 없습니다. 때문에 실거래가를 기준으로 현재 가격이 오르고 있구나 현재 가격이 보합이구나 내려가는 추세구나 예측등이 가능합니다. 전국에 모든 아파트 거래에 대한 자료와 가격이 종합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럼 5곳의 아파트 실거라 조회사이트를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114 - 아파트실거래가조회

 

부동산 114는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로 전국 모든 지역에 아파트는 물론이고 매물의뢰나 컨설팅의 모든 기능이 종합되어있는 부동산 포털사이트입니다. 메인 사이트에 접속하면 구글 홈페이지와 비슷한 화면 그래픽으로 바로 내가 원하는 지역에 원하는 아파트의 자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가격 외에도 주택, 재개발 관련, 사무실, 공장, 창고, 토지등의 자료들이 세분화되게 정리되어 있어 미세하게 검색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네이버부동산 - 아파트실거래가조회

 

네이버부동산은 대한국민 최고의 종합포털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실거래조회사이트로 자료는 국토부의 데이터와 연계되어 있어서 정확도가 높은 자료를 제공하는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네이버를 이용을 많이하는 국민들 특성상 그래픽이 눈에 익고 각 메뉴들이 직관적입니다. 또한 아파트 검색뿐만 아니라 학군의 형성됨이나 부동산 거래 가격 외에 전세나 월세 등의 자료들도 연동되어 보기 좋게 화면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부동산이라는 어플이 따로 있어서 컴퓨터에서 말고도 어플은 다운로드 받으시면 핸드폰 모바일에서도 그때그때 간략하게 검색하여 자료를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링크로 간편히 연결됩니다.

 

 

 

 

호갱노노 - 아파트실거래가 조회

 

호갱노노는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핸드폰 어플회사로 아파트 시세를 조회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서비스입니다. 어떤 아파트는 최근 몇년간의 실거래가 추이도 바로 검색할 수 있고 한 가지 큰 장점이라면 특정 아파트를 즐겨찾기 해놓으면 해당 아파트에 거래가 발생하거나 변화가 있으면 바로 나에게 알림을 줄 수 있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만약에 관심있게 지켜보는 지역에 단지 아파트가 있다면 설정하셔서 해당 아파트 정보를 바로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은 전국에 부동산 실거래 정보를 바로바로 취합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아파트 거래와 전세/월세 등의 계약 날짜 보증금, 금액등의 정보를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제공 사이트들의 모든 정보들이 거의 국토교통부 자료를 기반으로 제공한다는 사실이 더욱 신뢰도 있는 자료라고 생각되어지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정부의 사이트라서 홈페이지의 검색하는 환경이나 디테일들이 조금은 딱딱하거나 직관적이지 못한 부분도 있습니다. 한번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를 먼저 이용해 보시고 만약 조금 사용이 부자연스럽다면 다른 사이트로 함께 둘러보시면서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사이트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KB 부동산 -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KB부동산의 경우에 많은 분들이 아파트 실거래가격을 조회하실때 사용하는 대표사이트이기도 합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조금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KB부동산은 조금 더 디테일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수많은 부동산 전문가나 부동산 유튜브 분들도 KB자료를 많이들 사용하시는 걸 보면 신뢰성이 높은 사이트라고 판단이 됩니다.

 

 

 

 

 

오늘은 아파트 실거래가격은 쉽게 조회할수 있도록 관련 자료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5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PC버전과 모바일로 다양한 방식으로 자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나에게 잘 맞는 내가 보기가 편한 사이트를 찾으셔서 필요한 관련자료를 조회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정확한 자료들을 통해서 좋은 부동산 정보를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