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형 키즈카페 신월3동점 새로 오픈했어요!(주차 꿀팁 공개)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형 키즈카페 신월3동점 새로 오픈했어요!(주차 꿀팁 공개)

by ✣★✣◁▲ 2025. 3. 26.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생활권 근거리에서 미세먼지, 날씨 등 환경적 요인에 제약 없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 ‘서울형 키즈카페‘를 2025년까지 11곳으로 확대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서울형 키즈카페‘는 2시간 기준 3천 원의 저렴한 이용료 외에도 아이들의 성장과 재능 발달을 돕는 연령별 다양한 놀이시설과 돌봄 기능을 갖춰 엄마아빠와 아이 모두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양천구에는 구에서 운영하는 신정7동점(5 색깔깔 KIDS), 오목공원점과 시에서 운영하는 시립목동점 등 3개소가 운영 중이다. 2022년 11월 서울형 키즈카페로 전환된 신정7동점 ’ 5 색깔깔 KIDS’의 경우 활용도가 낮아진 교통공원을 주민 수요를 반영한 실내놀이터로 조성해 월평균 이용자가 천여 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다. 올해 2월 조성된 ‘오목공원점’은 공원형 키즈카페로 실내외 놀이공간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자연 놀이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구는 목동, 신정동, 신월동 지역의 균형 있는 공공형 실내 놀이 공간 확충을 위해 공공시설뿐 아니라 민간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종교시설을 활용한 ‘신월3동점’과 ‘신정4동점’, 공원을 활용한 ‘신트리공원점’과 ‘강월어린이공원점’ 외에도, 건립 예정인 보육타운에 들어설 ‘신정7동 2호점’과 공동육아방을 활용한 ‘목4동점’, ‘목3동점’, ‘신월5동점’까지 8개소가 내년 말까지 순차적으로 문을 열 계획이다.

 

 

 

아이들에게는 뛰노는 키즈카페가 최고다! 동네에는 마땅한 키즈카페가 없었는데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서울형 키즈카페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마침 평일에 시간이 되어서 가보았다.

우리아이는 기차, 자동차 놀이를 무척 좋아하는데 신월3동점에는 그 유명한 '브리오기차' 장난감이 구비되어 있었다. '브리오'가 준비되어 있는 키즈카페는 많지 않아서 아이가 많이 설레어했다.

 

 

서울형 키즈카페 양천구 신월3동점

 

주소 _ 서울 양천구 남부순환로 374 신나다비전센터 4층

전화번호 _ 070-4266-2427

영업시간 _ 월~금 09:00~18:00 휴게시간 12:00~13:00

                  토      09:00~20:00 휴게시간 12:00~13:00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휴관일 근로자의 날, 공휴일(어린이날 제외)

 

 

이용금액

 

개인 아동 _ 2,000원

단체 아동 _ 2,000원

보호자     _ 1,000원

무료 대상자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 한부모가정 장애인 및 그 보호자, 국가유공자, 국민기초생활자

 

예약방법

 

 

 

 

 

우리동네키움포털(https://icare.seoul.go.kr/)

서울형 키즈카페 예약 - 양천구 선택 후 '신월3동점 들어가서 맞는 시간대를 선택해서 예약하면 된다. 날짜가 다 열려있는 건 아니고 10일 정도씩 열려있는 것 같았다. 일요일이 휴무라서 조금 아쉬운 점이다.

 
 

 

외관으로 보기에도 새로 지은 건물 '신나다 비전센터'에 위치해 있었다.

나는 자차를 이용했기에 가기 전에 주변 주차장을 찾아봤는데 어떤 분이 올려주신 글을 보고 '신월3동 구립신우 공영주차장'을 찍고 갔다가 주차를 좀 헤맸다. 주차에 관해서는 맨 아래 다시 설명하겠다.

 

 

들어서자마자 좌측으로 드넓은 공간이 펼쳐진다. 아이는 입장부터 뛰어가서 놀기 바쁘다.

새로 생긴 공간이라 깨끗한 건 더할 나위 없고, 일반 키즈카페 못지않게 다양한 놀이가 준비되어 있었다.

 

 

입구 우측으로 신발장이 보인다. 지금 보니 실내 슬리퍼도 있고 화장실용 슬리퍼도 준비되어 있다.

사진은 없지만 데스크 옆쪽으로 개인물품 보관함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비밀번호로 이용하면 된다.

 

 

 

좌측입구로 들어오면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난다. 정수기와 의자들이 준비되어 있다. 

 

 

정수기 뒤로 영아들을 위한 귀여운 놀이존이 준비되어 있다.

 

 

아동들만 이용할 수 있는 화장실존.

 

 

옆으로는 수유실도 마련되어 있다. 이런 게 배려인 것 같다.

 

 

VR 미디어존. 화면에 터치를 해가면서 직접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그 옆으로 작게 아이들의 옷과 소품이 마련되어 있는데 없는 것 빼고 다 있다.

 

 

공주님들 옷과 경찰관, 소방관, 파일럿, 의사 등등 유니폼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다. 사이즈는 5-6세 정도인 듯하다.

 

 

요즘 키즈카페나 체험관에 가면 많이 보이는 종이를 꾸미면 스캔을 해서 화면에 띄울 수 있는 기계도 있었다.

 

 

 

 

서랍을 열어보면 다양한 소품들이 있었는데, 다음에 올 때도 얘네들이 무사히 잘 있으려나....

 

 

몸으로 놀기 좋은 볼풀존. 바닥에 볼풀이 많이 있는 건 아니라서 미끄럼틀 내려올 때 엉덩이 조심. 

 

 

두둥. 브리오 존이 가운데에 위치해 있다. 이날은 평일이라 사람이 거의 없어서 전세 내듯 놀고 왔지만 주말에 가면 경쟁이 치열할 듯하다.

 

 

다른 데서는 볼 수 없었던 사람들도 있네. 새 거라서 좋다. 너희들도 끝까지 잘 자리에 있기를 바라.

 

 

 

주방놀이존. 다양하지는 않지만 있을 것 다 있고 카트도 있다. 역할놀이 안 좋아하는 아이는 없는 것 같다. 우드 한 소품들이 아기자기 이쁘다.

 

 

낚시놀이는 왜 이렇게 좋아하는지, 성취감 때문인가. 여기 있는 물고기 다 잡을 뻔했네. 수조가? 너무 크지 않고 높이가 알맞아서 아이들이 놀기에 좋았다. 

 

 

벌집모양의 공간도 아이들이 오르락내리락 숨고 놀이하기 좋은 공간이다.

 

 

클라이밍존. 이거 잘 연습하면 아이들 대근육, 소근육에도 좋을 것 같다. 아직은 어려서 한번 올라가고는 포기한다.

 

 

 

큰 키즈카페 못지않게 다양한 공간이 만들어져 있어서 아이가 즐기기에 너무 알찼다. 역시나 또 가자고 난리다.

마지막까지 신나게 뛰어놀고 온 가성비 좋은 키즈카페였다.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다.

 

 


주차얘기를 해보자면, T맵에 '신월3동 공영주차장'을  치면 이곳이 나온다. 나도 가기 전에 주차를 찾아보았을 때 여기를 추천해 주길래 갔는데 막상 가보니까 바리케이드가 안 열린다.

알고 보니 여기는 주차입구가 두 군데였다. 일반주차랑 월주차하는 이용자가 있어서 주차공간이 나눠져 있고 입구가 다른 거였다. 이 동네 사는 사람이 아니라서 많이 당황했지만 잘 주차하고 키즈카페에 도착할 수 있었다.

 

키즈카페가 두 공영주차장 가운데쯤에 위치해 있다. 그래서 두 곳 다 거리는 비슷한데 '신월3동 구립신우공영주차장은 규모가 큰 편이 아니라서 자리가 여유롭지 않았다. 

 

키즈카페 직원분들은 아래에 나와있는 '신월3동 공영주차장'을 말씀해 주셨다. 이곳은 검색하면 바로 안 나오고 아래쪽에 내려야지 보이기 때문에 주소로 검색하고 가는 걸 추천드린다. 여기는 주차장에서 뒤쪽으로 나오는 길도 있어서 바로 이어진다고 말씀해 주셨다. 지도에서 보니 길이 보인다. 두곳 다 공영주차장이다 보니 금액이 저렴한 편이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다음에는 자차 이용 시 '신월3동 공영주차장'을 이용해 봐야겠다.

 


집으로 가려던 길에 보니 저 멀리 '신월3동 공영주차장'이 보인다.